안녕하세요 수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상품 전시와 카테고리 설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요 많은 분들이 주시는 질문 중 하나가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했는데 노출이 안돼요~라는 질문을 많이 주시는데요.
그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토어에 로그인한 후 밑에 보이시는 스토어 전시관리에 카테고리 관리를 들어갑니다.
그다음은 내 스토어의 템플릿 설정을 하시는데요.
보시는 대로 상품 5개의 미만 전용 템플릿과 기본 템플릿이 보이시죠.
사장님들은 당연히 기본 템플릿을 하시면 됩니다.
5개 이상의 상품 이 실 테니깐요.
초록색 적용하기를 눌러주시면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상품 카테고리 그대로 전시는 쉽게 말씀드리면
네이버 쇼핑이나 다른 인터넷 판매채널을 보실 때카테고리가 나오지요 예를 들면
패션의류> 남성 패션> 맨투맨 이런 식으로 이어지는 카테고리 전시를 말합니다.
전시 카테고리 생성 후 상품 카테고리 연결은 위에 설명드린
상품 카테고리 전시를 본인이 원하시는 카테고리 명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아마 블로그를 운영하셨거나 다이어리? 같은걸 쓰셨던 분들은 좀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뭐라고 써야 하지? 걱정 마세요 저희들은 벤치마킹을 할 수 있는 뛰어난 손가락이 있잖아요
전시 카테고리 생성 후 상품 카테고리 연결을 설정해주신다면 보시는 것처럼 카테고리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 이해를 쉽게 돕기 위해 숫자로만 표기하였는데
1이라는 대 카테고리를 만들고 1-1,1-2,1-3, 과 같이 하위 카테고리를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남성 패션이라는 걸 1이라는 대 카테고리라 칭하고.
1-1,1-2,1-3은 긴팔티, 반팔티, 맨투맨 이런 식으로 나열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미지로 변경은 변경안함을 설정해주서야 등록하신 상품의 대표 이미지로 노출이 되고
상품 연결은 지금 스토어에 등록한 상품을 상품군에 맞추어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정렬 순서 또한 카테고리 설정에 맞추어서 순서를 정해주시면 되는데요.
만약에 카테고리 명이 베스트 아이템이라고 하면 인기도순이나 누적 판매 순을 우선순위로 두시면 되시고,
신상품이라고 한다면 최신 등록순 같이 두시면 됩니다.
전시 타입은 대부분의 스토어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미지형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그 이유는 다른 판매 채널과 대표 이미지를 다르게 쓰실 것이 아니라면 대부분은 1000 X 1000의 사이즈의 이미지를 쓰실 텐데요 그렇게 되면 다른 유형의 이미지는 상품이 양쪽 끝이 잘려 보일 수도 있어요
그리고 그 하단에 보이는 추천상품 영역 노출 당연히 무조건 노출해야죠 하나라도 더 팔아야죠
설명해 드린 것처럼 설정을 해주시면 이제 스토어에 정상적인 상품 노출이 이뤄집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몇 안 되는 구독 중인 이웃분들이나 아니면 방문해주시는 분들께서 궁금하신 거 포스팅해달라고 하시면
적극 반영해서 우선적인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그럼 코로나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 잘 챙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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